정말 운 좋게도 니로를 주말동안 빌릴 수 있게 되서 주말동안 100km정도 타보았답니다.
시그니처 풀옵으로 타보았고 타면서 느꼈던 정말 필요한 옵션은
드라이브와이즈 였습니다.
핸들 보조주행과 전방 거리 감지 크루즈 컨트롤이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진짜 신세계…
핸들이 센터를 잡아주어서 다른 시야가 더 넓어지는 느낌이였습니다.
스타일은 굳이 안넣어두 될 듯한데
네비를 넣는다면 HUD도 같이 넣는걸 추천드리구요.
-> 네비게이션 제한속도 크루즈컨트롤 자동 설정됨.
HUD도 엄청 편함.

다시 트블 취소하고 니로로…
변덕 진짜 우짬….
사전계약 취소하고 트블 계약했다가 다시 니로 계약하다니….

처음엔 익숙치 않아서 불편했는데 타다보니 너무너무 편한 내부 기능들.
최고오.!!!
다이얼 기능은 기어봉이랑 차이를 잘 못느꼈구요. 무선충전은 좋았어요.

요 센터잡아주는 기능이 정말정말 최고였답니다.
트블은 곡선구간만 ACC가 되는데 니로는 저속 고속 직선 곡선 다 되더라구요.

이렇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조건이 아니면
우측계기판에 알림을 띄워주고
전방 차량 거리 감지해서 알아서 속도를 줄여줘서 너무 좋았던 기능.
수동 운전보다 나을 듯 함…

비오는 날 앞모습

뒷모습.
저는 뒷모습이 더 이쁘더라구요.
단점은
오르막길 올라갈때 힘들어한다.
가끔 렉걸리는 기분..?
예시로 크루즈컨트롤 100km 설정시 앞차 거리 때문에 속도 80으로 가다가 앞 차가 차선변경하면 100으로 쭉 올려버림.
느낌이 비행기 가속하는 느낌 납니다…
그리고 도로 소음이나 서스펜션은 기존 니로 경차 느낌 그대로.
고속도로에서 자동으로 100으로 달리게 됩니다.
니로 타다가 스포티지 타면 그 느낌이 확 와닿더라구요.
그래도 전 니로 계약 합니다…!!!